10 가지 놀라운 TradingView 통계수치 및 팩트

Oct 18, 2017

지난 해 당사 커뮤니티를 통해 백만 개가 넘는 아이디어가 공유(셰어)되었던 것을 축하했었습니다. 이번에는 여러분 모두가 함께 하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에서의 더욱 재미나고 흥미로운 통계를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셰어드 아이디어 수 (스포일러 주의: 엄청 올랐음!)  업데이트 및 우리 모두가 애정을 갖고 있는 커뮤니티와 그 활동 상황에 대해 좀 더 구체적인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커뮤니티 사이즈 (Community Size)

트레이딩뷰 커뮤니티가 오늘 시점기준 월간 3백만 액티브 유저를 넘었습니다. 이는 트레이딩뷰 본사가 있는 일리노이스주의 시카고 시티의 전체 인구보다 더 많은 숫자입니다. 외부 도움이 없이 자체 성장만으로 (by organic growth) 이러한 수치에 도달한 것입니다. 게다가 평균 세션 길이는 16+ 분에 달합니다.

동시 사용자수 (Simultaneous Use)

유럽 세션이 끝날 무렵에 시작하는 미국 세션의 경우 14,000 유저가 동시에 활동중 (active) 입니다. 트레이딩, 채팅, 마켓 리서칭, 퍼블리싱, 아이디어 디스커싱 등 다양한 모든 분야의 활동이 일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초대형 트레이딩 운동장처럼 모두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

커뮤니티 성장 속도 (Community growth)

매일 평균 3,300 명의 새로운 유저가 커뮤니티에 들어오고 있습니다. 마치 트레이더, 에듀케이터 및 적극적인 마켓 활동가 등이 크루즈선이 들어오는 것처럼 말이죠.

공유 아이디어수 (Shared ideas)

전체적으로 1.8백만 개의 퍼블릭 아이디어가 셰어되고 있고, 그 가운데 (차트에서 새봉 더 불러오기 기능 검증을 통해) 백만 개의 아이디어가 퍼블리쉬되었고 825,000 개의 차트 스냅샷이 셰어되었습니다. 귀하가 이 모든 것을 1분에 하나씩 본다고 할때 쉬지 않고 꼬박 3-5년이 걸려야 다 볼 수 있는 양입니다.

하루 평균 공유수 (Daily sharing)

매일 평균 1,400 개의 새로운 퍼블릭 아이디어가 퍼블리쉬되고 있으며 1,250 개의 차트 스냅샷이 실시간 셰어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여러분의 마켓 분석을 도와줄 총 2,650 개의 새로운 트레이딩 기회가 매일 생겨나고 있는 셈입니다! 1분에 하나씩만 본다 하더라도 꼬박 이틀에 걸쳐 쉬지 않고 보아야만 다 볼 수 있는 분량이 매일 생겨나고 있는 것입니다.

채팅 메시지수 (Chat activity)

당사의 퍼블릭 채팅 메시지수는 전체 기간 총 22.4 백만개에 이르렀습니다. 매일 23,500 개의 새로운 메시지가 포스팅되어 트레이딩 가능성 및 마켓상황에 대한 토론이 실시간으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가장 액티브한 채팅방은 가상화폐, 외환, 크루드오일, 주식 & 지수 등입니다.

아이디어 코멘트수 (Idea comments)

총 738,000 개의 코멘트가 퍼블리쉬된 아이디어에 달렸으며, 이를 통해 피어-리뷰를 하여 커뮤니티에 오써의 관점에 대해 컨펌 내지는 추가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매일 1,150 개의 새로운 코멘트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2천년대생 세대가 주요 유저 (Millennials)

세션의 39% 가 나이 25-34 대 유저에 의해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 나이대는 스스로 자신의 파이낸스를 직접 컨트롤할 수 있는 나이대에 속합니다.

북한 빼고 전세계 유저 분포 (Geographics)

인터넷이 안되는 북한을 빼고, 매달 전세계 수많은 유저가 방문하고 있습니다.

10대 인기 종목 (Popular securities)

올해 가장 인기 있었던 (뷰수 기준) 10 개 종목은비트코인, 유로달러, 골드, 이더리움, 달러엔, 애플 주식, 닥스, 오일, 파운드달러라이트코인입니다. 탑텐 가운데 비트코인이 가장 인기있었고 2개의 알트코인이 뒤를 이어 커뮤니티에서 가상화폐의 인기가 높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놀랍지 않으신가요?

이들 통계를 간단히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전세계를 통해 가장 액티브하고 가장 열성적이며 가장 빠르게 커나가는 커뮤니티 그 자체입니다. 전세계 수백만 트레이더가 서로 함께 오픈 마인드와 깔끔한 매너로 서로 서로 어떻게 트레이딩을 하는지에 대한 얘기를 주고 받으며 서로의 스킬을 키워 더 나은 트레이딩을 할 수 있도록 하였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이 가능해 진 것입니다. 이러한 커뮤니티는 전에는 볼 수 없었으며, 이 모든 것에 대해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고마움을 알려 드리는 바입니다.

 

Look first Then leap

트레이딩뷰는 여러분을 위해 만들어졌으므로 트레이딩뷰의 멋진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차트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