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 차트 패턴: 베타 종료

Mar 23, 2023

오토 차트 패턴의 오픈 베타 테스트 기간이 종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오토 차트 패턴은 더블 탑, 플래그, 웨지 등 차트에서 다양한 패턴을 자동으로 감지하는 인디케이터 그룹입니다. 이러한 지표가 멋진 만큼 오늘부터 새로운 차트 패턴은 프리미엄 구독자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엘리엇 파동 이론의 가장 일반적인 패턴인 임펄스 및 지그재그를 결정하는 엘리엇 파동 차트 패턴 인디케이터도 주목할 만합니다.

패턴은 피벗 포인트를 기반으로 각 특정 캔들 앞의 5개 캔들과 뒤의 5개 캔들을 분석하여 만들어집니다. 각 인디케이터는 지난 600개 바를 스캔하여 차트에 과거에 발견된 패턴과 이미 완료된 패턴, 현재 가장 관련성이 높은 패턴을 모두 그립니다. 여러 패턴이 서로 겹치는 경우 지표는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패턴을 계산하여 사용합니다.

베타 기간 동안 여러분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지표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왔습니다. 오토 패턴의 릴리스 버전에서는 지표 설정을 통해 차트의 변화에 얼마나 적극적으로 반응하는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진행 중” 모드에서는 아직 완료되지 않은 패턴, 즉 마지막 두 지점이 아직 발견되지 않았고 반전 지점이 아닐 수 있는 패턴이 검색됩니다. 이 방식을 사용하면 패턴 형성 초기 단계에서 패턴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을 비활성화하면 인디케이터는 형성된 패턴만 표시하지만 차트의 마지막 캔들에서 멀어집니다.

진행 중 인디케이터는 목표 가격 수준을 빠르게 평가하고 새로운 데이터가 나타날 때 패턴의 상태를 추적하도록 설계된 추가 로직인 가격 목표도 제공합니다. “목표” 레이블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차트에 패턴이 종료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격 수준과 이 수준에 도달했는지 여부에 대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또한 엘리엇 파동 지표는 최소 3개의 파동이 있는 새로운 패턴을 식별하고 엘리엇 파동 이론과 피보나치 레벨을 기반으로 후속 파동의 예상 예측을 그립니다.

현재 다양한 패턴을 정의하는 15가지 지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트의 인디케이터, 메트릭 및 스트래티지 메뉴, 테크니컬 섹션 및 패턴 그룹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각 보조지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도움말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관심 있는 패턴의 이름을 입력하거나 인디케이터 선택 대화상자에서 “?” 위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됩니다.

우리는 오토 패턴 차트의 기능을 개선하고 확장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지표가 유용하게 사용되기를 바랍니다. 개선에 대한 피드백과 제안을 계속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트레이딩뷰는 여러분을 위해 개발 중이며 여러분의 의견을 언제나 환영합니다.

Look first Then leap

트레이딩뷰는 여러분을 위해 만들어졌으므로 트레이딩뷰의 멋진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차트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