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8, 2015

DXY 대 USDOLLAR: 달러 지수, David Rodriguez 의 일대일 맞 비교

트윗하려면 클릭 -> http://ctt.ec/YDIyU

얼마전 ICE Dollar Index going EOD due to ICE regulations, and intro of the DJ FXCM Dollar Index 라는 글을 올렸었습니다.

@DailyFX 의 유명 분석가이자 고위급 전략가인 David RodriguezICE DXY 지수Dow Jones FXCM USDOLLAR 지수를 통찰력있게 비교하는아래와 같은 글을 올렸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이런 지수들은 어떤 건가요?

모든 달러 지수의 목적은 미국 달러가 통화로써의 미국 달러를 전반적으로 평가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가장 널리 알려진 종목가운데 하나는 ICE 의 달러 지수 – DXY 로 표시 – 입니다. Dow Jones 와 FXCM 이 다른 수식으로 DXY 대안을 개발하였는데, 기존의 낡고 복잡한 ICE DXY 수식보다 더 새롭고 상대적으로 간단한 수식으로 딱 4개의 유명한 통화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개별 지수 계산법

ICE 지수는 세계 거래 데이터를 기하급수적으로 가중치를 부여합니다. 기하급수적 가중치란 상대적인 통화헷지가 지수값에 따라 바뀐다는 것을 뜻합니다 – 이렇게 되면 마켓메이커가 헷지 및 적당한 마켓메이킹을 하는데 비용이 많이 들게 됩니다. 지난 가중치란 결국 역 유로 차트를 뜻하는 것입니다.

USDOLLAR.png

 

DJ FXCM 지수는 유로출범 직후인 2011년 1월 1일 값을 기준으로 산술적으로 가중됩니다. AUD, JPY, GBP, 및 EUR 에 대한 실질적인 USD 롱 포지션을 따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마켓메이킹하기가 훨씬 쉬어 마켓메이커와 유저의 사용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계산 & 움직임

ICE 미국 달러 지수 구축은 일부 트레이더에게는 다소 어렵고 헷갈리기도 합니다. 기하급수적 평균을 하게 되면 유로화가 $1.05-1.10 사이일때가 사이일때 보다 덜 가중되게 되는데, 사실상 첫번 경우에 백분율 움직임이 더 컸습니다. 게다가 상대가중치는 1973년에 거래가중치에 따라 설정되었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어느 시점에건 유로화는 대략 지수에서 60퍼센트 가중치를 갖게 됩니다.

DJ FXCM 미국 달러 지수는 4개의 통화 – AUD, JPY, GBP, 및 EUR – 에 기반하여 똑같이 25% 크기로 적용하는 좀 더 직접적인 방법을 씁니다. 그래서$1.05-$1.10  사이 유로화 움직임은 $1.10-$1.15 사이 움직임과 똑같은 임팩트를 갖게 되며, 단지 개별 포지션값을 추적하는 것입니다. 트레이더는 4개의 서로 다른 포지션과 움직임 추적을 각각의 통화로 조절하는 대신, 단지 한 종목 포지션만 보유한 상태에서 미국 달러의 평가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됩니다.

 결론

ICE 지수는 좀 더 전통적이고 많은 사람들이 봅니다. 동시에 그 뜻과 계산방법을 완벽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계속 읽거나 아니면 무귀하가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쓰십시오.

DJ FXCM 지수는 좀 더 간편하고 최신방법으로 전세계 통화에 대한 미국 달러가치를 계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개의 유명한 통화에 대하여 똑같은 가중치를 주기 때문에 이해하기 쉽습니다.

귀하에게는 어느 것이 적합한가요? 직접 정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