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쏘드 신택스가 Pine Script® 에 제공됩니다.

Mar 7, 2023

다른 언어의 확장 메서드에 사용되는 점 표기법을 이제 파인 스크립트™에서 쓸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머는 이 새로운 구문을 두 가지 방식으로 쓸 수 있습니다:

  • 새로운 method 키워드로 선언된 특수 함수인 사용자 정의 메서드 사용.
  • array, box, label, line, linefill, matrix, 및 table 타입의 네임스페이스에서 첫 번째 매개변수가 해당 유형의 객체의 ID인 내장 함수 사용.

상승 바의 롤링 창에 대한 low 의 평균을 계산하는 간단한 보기를 살펴보겠습니다:

//@version=5
indicator("Long stop", "", true)
int lengthInput = input(20)
var pricesArray = array.new<float>(lengthInput)

method maintainQueue(array<float> srcArray, float value) =>
    // Append a new value to the end of the array.
    srcArray.push(value)
    // Remove the oldest value from the beginning of the array.
    srcArray.shift()

if close > open
    // Track the `low` values of up bars.
    pricesArray.maintainQueue(low)

plot(pricesArray.avg(), "Stop")

maintainQueue() 메쏘드는 일반 함수와 매우 유사하며 그대로 사용할 수 있지만, method 키워드를 사용하면 첫 번째 매개변수 유형의 변수 뒤에 점 표기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pricesArray.maintainQueue(low) 에서와 같이 메쏘드 호출에서 첫 번째 인수를 생략합니다.

또한 메서드 코드 내부의 srcArray.push() 와  srcArray.shift(), 보기 마지막 줄의 pricesArray.avg() 에서와 같이 호출에서 array 네임스페이스의 함수에 메서드 표기법을 사용하는 방법도 참고하세요.

이 새로운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용 설명서의 메ㅆ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쏘드가 작동하는 모습을 보려면 기본 제공 메쏘드와 사용자 정의 메서드를 모두 사용하여 박스로 차트 갭을 강조 표시하는 빌트인 갭 인디케이터의 업데이트된 코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빌트인 및 사용자 정의 메쏘드를 사용하도록 지그재그 라이브러리 코드를 업데이트했습니다:

ZigZag by TradingView

파인코더즈 일부가 다음 스크립트에서 사용한 객체와 메서드를 확인하세요:

Flare by Fikira

Recursive Zigzag [Trendoscope] by HeWhoMustNotBeNamed

Recursive Auto-Pitchfork [Trendoscope] by HeWhoMustNotBeNamed

새로운 파인 스크립트™ 기능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으려면 사용자 매뉴얼의 릴리스 노트를 주시하세요. 또한 파인코더즈 계정은 텔레그램의 스쿼크 박스, 트위터 계정, 트레이딩뷰의 파인 스크립트™ Q&A 공개 채팅을 통해 업데이트를 방송하고 있습니다.

요청이 많았던 이 기능이 유용하게 사용되셨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피드백 및 개선 제안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트레이딩뷰는 여러분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항상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Look first Then leap

트레이딩뷰는 여러분을 위해 만들어졌으므로 트레이딩뷰의 멋진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차트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