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래티지 레버리지

May 26, 2021

백테스팅 엔진을 고쳐 더욱 더 실제와 같이 만들었습니다.

예전에는 스트래티지가 실제 어카운트 사이즈보다 더 많은 포지션을 열 수 있었기 때문에 비현실적인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이 문제를 풀기 위해 스트래티지에 레버리지 메커니즘을 넣었습니다.

어떻게 돌아가는가?

여러분이 포지션을 열게 되면 그 포지션에 필요한 마진을 셈하게 됩니다. 돈이 충분치 않으면 마진콜이 일어나게 되어 일부 또는 모든 포지션을 강제로 마켓 오더로 청산하여 포지션 유지에 필요한 돈이 충분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마진을 셈하는 자세한 정보는 당사 유저 매뉴얼에 나와 있습니다.

여러분 스스로 숏/롱 포지션에 대한 마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스트래티지 펑크션에 margin_long / margin_short 파라미터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이들 밸규를 스트래티지 세팅에서도 바꿀 수 있습니다.

새 스트래티지의 margin_long / margin_short 디폴트값은 100% 입니다. 마진 펑크션이 생기기 앞서 만든 스트래티지에 대한 디폴트 값은 0 입니다.

스트래티지 테스터에서 마진 콜 갯수를 볼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탭을 열고 마진콜 필드를 보면 됩니다.

보기로, 1-시간 타임프레임 BITSTAMP:BTCUSD 에 대해 RSI 스트래티지를 보겠습니다.

margin_short 파라미터가 0 이면, 3/27 오픈된 숏 트레이드는 4/2 프라이스가 가파르게 오를 때 4/11 에 클로즈될 것입니다.

그러나 margin_short 파라미터를 20% 로 셋하면, 4/2 프라이스가 오를 때 마진콜이 일어나 포지션 일부가 클로즈될 것입니다.

스트래티지 레버리지는 파인 스크립트 v4 에서만 됩니다.

파인 스크립트 업데이트를 바로 바로 알고 싶다면 당사 유저 매뉴얼에 있는 릴리즈 노트 섹션을 보시기 바랍니다. 파인코더즈 어카운트 또한 Squawk Box 텔리그램 채널, 트위터, 트레이딩뷰 퍼블릭 파인 스크립트 채팅에서 업데이트를 브로드캐스트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계속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Look first Then leap

트레이딩뷰는 여러분을 위해 만들어졌으므로 트레이딩뷰의 멋진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차트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