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딩뷰 앵커드 브이왑 (Anchored VWAP)

May 28, 2020

수많은 요청에 따라 모두가 쓸 수 있는 앵커드 브이왑 드로잉툴을 만들어 넣었습니다

Anchored VWAP 이 뭔가요?

Anchored VWAP 은 유저가 고른 포인트로부터 특정 기간동안의 거래량 가중 평균가 (the volume-weighted average price ) 를 보여줍니다. 다시 말해 차트에서 고른 포인트로부터 시작하여 그 볼륨에 대한 조정가를 보여줍니다. 이 툴의 파워는 각 프라이스 레벨에서 거래되는 주식수를 감안하여 부드러운 라인으로 나타내 주는데 있습니다.

AVWAP 을 차트에 넣으려면?

1. 아래 그림과 같이 차트 왼쪽 패널의 드로잉툴에서 Anchored VWAP 을 고르십시오.

2. 차트위에서 셈을 시작할 포인트를 클릭하십시오. 아래 그림처럼 거래량 가중 평균가 커브가 차트에 나옵니다.

여기에서, 라인을 따닥한 뒤 세팅 에서 알맞은 파라미터를 골라 색깔과 두께를 바꿀 수 있습니다.

약간의 배경 지식

앵커드 브이왑툴은 돌아가신 물리학자이자 테크니컬 어낼리스트였던 폴 레빈이 1995~1997 사이 마이다스 (Market Interpretation/Data Analysis system, MIDAS) 작업을 하면서 개발하였습니다. 레빈은 80년대에 포지션 방향을 정하기 위해 거래량 가중 평균가 커브를 썼던 전문 트레이더인 케빈 해거티의 메쏘돌로지를 개발하였습니다. 오늘날, 브라이언 섀넌, 자크 후르위쯔 및 CMT 어쏘시에이션이 앵커드 브이왑 스토리를 지속시켜 메인스트림으로 가져왔습니다.

모든 트레이딩뷰 차트에 앵커드 브이왑을 넣어 트뷰 커뮤니티에 도움을 주게 되어 기쁩니다. 최근 오리지널 브이왑 인디케이터를 개선하여 인터벌을 고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트레이더가 고른 타임 인터벌에 기초하여 브이왑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당사 블로그 아티클 에 자세한 바뀐 내용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차트에서 바로 열 수 있는 당사 헬프 센터에는 인디케이터 및 툴에 대한 풍부한 정보가 실려 있습니다. 보기로, 프라이스 볼륨 트렌드 인디케이터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당사 헬프 센터에 올라가 있는 이 쓸모 있는 아티클 을 살펴 보십시오.

여러분의 새로운 툴 및 피처 리퀘스트를 기다립니다. 늘 그렇듯이 많은 애를 써서 만든 우리의 작품들이 당사 커뮤니티에 어떠한 도움이 되는 지를 알고 싶습니다.  함께 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Look first Then leap

트레이딩뷰는 여러분을 위해 만들어졌으므로 트레이딩뷰의 멋진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차트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