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에 빌트인 파이낸셜 펑크션 및 메트릭을 넣었습니다

Apr 1, 2020

트레이딩뷰 고유의 스크립트 랭귀지인 파인은 전세계 트레이더가 프라이스 액션, 테크니컬 인디케이터 등을 밑바탕으로 하는 오토메이션 스트래티지 개발에 쓰고 있습니다. 드디어 파인에 마켓 캪, 레비뉴, 토탈 라이어빌리티 또는 데트 (Debt) 등의 파이낸셜 펑크션 및 메트릭을 개발하여 더욱 더 풍성한 랭귀지가 되었습니다.

파인을 잘 알지 못한다면 이 가이드를 읽어 보십시오. 이미 파인을 쓰고 있다면 이번에 새로 개발한 파이낸셜 펑크션을 써 보십시오. 이 펑크션은 요청한 파이낸셜 데이터 및 밸류를 리턴합니다. 다음과 같은 모습입니다:

financial(symbol, financial_id, period, gaps)

위 스크립트를 잘게 나누어 보면,

symbol — 메트릭 값을 리퀘스트하고자 하는 심볼. 보기: “NASDAQ: MSFT”

financial_id — 리퀘스트한 펀더멘털 아이디. 쓸 수 있는 아이디 리스트는 헬프 센터에 나와 있습니다.

period — 해당 데이터를 만들어 내는 기간. FQ – 3달에 한번, FY — 회계 연도마다 한번, TTM — 지난 12달.

gaps — 옵셔널 파라미터. security 펑크션과 비슷함.

보기: 마이크로소프트 (NASDAQ: MSFT)  해당 기간의 Accounts Payable 데이터를 찾는다면 아래 스크립트처럼 하면 됩니다:

//@version=4

study("My Script")

f = financial("NASDAQ:MSFT", "ACCOUNTS_PAYABLE", "FQ")

plot(f)

노트: 파라미터 밸류가  barmerge.gaps_on 이면 요청한 데이터는 있을 수 있는 모든 갭 (na 밸류) 와 머지가 됩니다. 파라미터 밸류가 barmerge.gaps_off 이면 요청한 데이터는 갭 없이 이어서 머지가 되며 모든 갭은 그 앞 가장 가까운 값으로 채워집니다. 디폴트 파라미터는 barmerge.gaps_off 입니다.

다 마치면 님의 파인 스크립트는 차트 아래 페인에 결과가 나타납니다. 아래 보는 것처럼 파인 스크립트는 펀더멘털 인디케이터인 Accounts Payable 과 퍼펙트 매칭이 됩니다.

앞으로 움직여 차트 윗쪽에 있는 파이낸셜 로 가면 빌트인 펀더멘털 인디케이터를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트레이더 및 인베스터로 하여금 펀더멘털 데이터를 바탕으로 하는 유니크한 스트래티지를 만들어 새롭고도 유니크한 길을 열어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Look first Then leap

트레이딩뷰는 여러분을 위해 만들어졌으므로 트레이딩뷰의 멋진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차트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