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를 바꾼 까닭

Jul 21, 2021

많은 트레이딩뷰어들에게 기념될만한 시간입니다. 갑자기 그리고 느닷없이, 여러분이 오랜 동안 알고 사랑했던 – 그리고 앞으로도 더 많은 시간 사랑을 이어갈 것 같은 – 자그만 클라우드 로고가 사라졌습니다. 그 자리를 당사 웹사이트 및 앱에 걸쳐 새로운 로고로 바꾸었습니다. 당사의 다른 아티클에서 사이트 전체에 걸쳐 바뀜에 대해 자세히 다룬 것과 더불어 여러분들의 물음에 답을 드리기 위하여 왜 로고를 바꾸었는지, 새로운 로고는 어떤 뜻을 담고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될 건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왜 로고를 바꾸어야 했는가요?

오해는 하지 말아 주십시오. 우리도 작은 클라우드 로고를 정말로 아끼고 사랑했습니다.  10해 앞, 처음으로 트레이딩뷰를 시작했을 때는 ‘클라우드’ 컨셉은 아직 갓 태어난 아기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사의 유니크한 셀링 포인트인 인터랙티브 차트를 웹에 적용한다는 아이디어를 돋보이도록 하자는 생각은 딱 들어맞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은 더 이상 그렇지 않게 되었습니다. 2021 에는 클라우드 기반의 비지니스가 거의 다입니다. 앱스토어를 한번 둘러보기만 해도 알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로고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커스토머 릴레이션 매니지먼트 솔루션에서부터 웹 인프라 스트럭쳐 및 컨텐츠 딜리버리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우리 또한 차트보다 훨씬 더 크게 자라났습니다: 플랫폼의 왓치리스트, 스크리너, 펀더멘털 어낼리시스 툴, 소셜 네트워킹 컴포넌트 등에 수 많은 것들을 최근 몇해에 걸쳐 더해 왔습니다.

우리가 이 작은 클라우드 로고를 그토록 좋아했음에도 불구하고, 더 이상 클라우드 로고가 제대로 우리와 우리의 앰비션을 보여주지 못하게 되었으며, 여러분 뿐만 아니라 하루도 빠짐없이 여러분들이 트레이딩뷰에서 하고 있는 일들 또한 제대로 나타내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명예롭게 은퇴할 때가 되었던 것입니다.

이 새로운 로고는 무엇인가요?

새 로고의 핵심은 ‘TV’ 모노그램이며, T 와 V 두 글자가 점을 셰어링하고 있습니다. 세 개의 개별 마크 또한 우리의 독특한 뜻을 담고 있습니다. 직각은 프레임을 나타냅니다. 점은 눈을 나타냅니다; 눈으로 지켜보면서 트레이드를 준비한다는 뜻입니다. 세 번째 마크는 모든 트레이더가 보고자 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우상향. 프라핏.

이 세개가 더해져 TV, 또는 트레이딩뷰가 되는 것입니다. 아주 간단하지만 새로운 강아지가 가족이 된 것 마냥 사랑스럽습니다.

What comes next?

Well, lots. We’ve got a ton of exciting developments in the pipeline, not least our partnerships with top sports stars Alex Honnold, Caite Zeliff and Leo Houlding. Check out our blog for updates as and when they arrive. Obviously, our new logo doesn’t have the rich heritage the old one did, yet. But it will – and it’ll be the face of many bold new adventures to come.

Thanks, as ever, for your thoughts and for your kindness. We make TradingView for you, and so appreciate your support as we build a bigger and better platform where the world can chart, chat and trade markets.

Look first Then leap

트레이딩뷰는 여러분을 위해 만들어졌으므로 트레이딩뷰의 멋진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차트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