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WAP 이 더 좋아졌습니다

Dec 24, 2019

VWAP 인디케이터를 데일리, 위클리, 만쓸리 (DWM) 타임 프레임에서도 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VWAP 에 커다란 발걸음을 뗀 것입니다.

VWAP 은 Volume Weighted Average Price 줄임말로써 어떤 애셋의 볼륨 웨이티드 애버리지 프라이스입니다. 이 말은 더 많은 볼륨이 있는 프라이스 레벨이 그보다 적은 볼륨을 가진 프라이스 레벨보다 더 값어치가 있다는 뜻입니다. VWAP 셈 및 그 특징에 대해서는 당사 헬프 센터에 나와 있습니다.

전에는 VWAP 인디케이터를 시간, 분, 초 와 같은 인트라데이 타임 프레임에서만 셈하였습니다. 이러한 제한을 없애기 위해 개선을 시작하였습니다. 문제는 인디케이터 셈 기간이 인트라데이 트레이딩 세션과 같아 DWM 인터벌에 대해 셈하는 것이 불가능했었습니다.

마침내 이러한 제한을 없애 고친 것을 알려 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이제 VWAP 을 세션  그 어떤 타임 프레임에 대해서도 쓸 수 있습니다: 주, 달, 해, 10해 또는 100해. 보기로, 셈 기간을 로 고르면 VWAP 포뮬러를 거친 썸 값이 매 달 첫 트레이딩 데이부터 쌓이게 됩니다.

 

다음에는 파인 스크립트에 빌트인 VWAP 인풋을 넣을 것입니다. 피드백과 써제스쳔을 계속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트레이딩뷰 멤버분들께 고마움의 말씀 전합니다!

 

Look first Then leap

트레이딩뷰는 여러분을 위해 만들어졌으므로 트레이딩뷰의 멋진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차트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