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들스틱 서치용 인디케이터

Jul 6, 2020

이제캔들스틱 패턴 아래 나오는 새로운 파인 인디케이터를 찾는 여러 가지 길이 생겼습니다. 캔들스틱 패턴은 앞날의 프라이스 무브먼트를 알아보기 위한 테크니컬 어낼리시스에 쓰입니다.

캔들스틱 패턴은 18세기 일본에서 처음 나와 오늘날에도 여전히 수백만 트레이더가 쓰고 있습니다. 그런 차트의 움직임은 대개 랜덤하지만 때로는 트레이더가 테크니컬 어낼리시스에 쓸 수 있는 패턴이 만들어 지기도 합니다.

이들 패턴은 불리쉬/베어리쉬 시그널로 나뉩니다.  불리쉬 패턴은 주가가 올라가는 패턴이고 베어리쉬 패턴은 내려가는 패턴입니다.

차트에 캔들 패턴 인디케이터를 넣으려면 인디케이터 및 스트래티지 메뉴를 열고 캔들스틱 패턴 탭으로 가서 현재 그 카테고리에서 쓸 수 있는 모든 인디케이터 리스트를 보십시오. 거기에서 맘에 드는 패턴 인디케이터를 고르면 됩니다.

인디케이터가 캔들스틱 패턴을 찾으면 스페셜 라벨이 차트에 나타납니다: 불리쉬 인디케이터는 블루, 베어리쉬 인디케이터는 레드 또는 불리쉬/베어리쉬 둘다 인 경우는 그레이.

특정 캔들스틱 패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간단히 플레이스마크를 포인트하면 나오는 툴팁에 나오는 팝업 인포를 읽으면 됩니다. 아래 보기 그림을 보시기 바랍니다.

 

캔들 패턴 서치 인디케이터는 얼러트 시스템과 함께 돌아가므로 캔들 스틱 패턴이 뜰 때마다 알림을 받고 싶다면 얼러트 만들기 메뉴로 새로운 얼러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려면 차트에 인디케이터를 넣고 얼러트 콘디션으로 아래 그림처럼 고르면 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도 맘에 드셨길 바라며 여러분의 코멘트/피드백을 기다립니다.

고맙습니다.

Look first Then leap

트레이딩뷰는 여러분을 위해 만들어졌으므로 트레이딩뷰의 멋진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차트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