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웨이트 차트 2.0 안내

May 6, 2020

트레이딩뷰팀에서 라이트웨이트 차트 2.0  릴리즈를 알려 드립니다. 픽셀 퍼펙트 렌더링, 타임 스케일 개선, API 확장 등. 이 블로그를 통해 이들 업데이트를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픽셀 퍼펙트 렌더링 (Pixel perfect rendering)

이제부터 모든 라이트웨이트 차트는 최고의 해상도로 보여지게 되면 산업계를 리드하는 스피드로 렌더를 합니다. 더 이상 매뉴얼 스무딩을 할 필요가 없이 레졸루션이 다이내믹하게 다음 기능 개선을 보여줍니다:

  • 모든 스크린 레졸루션 또는 브라우저 줌 (100% 이건 300% 이건) 차트는 스무딩이 없이 같은 좌표에 있는 모든 라인이 같은 픽셀에 있게 됩니다;
  • 브라우저 줌 레벨이 바뀌어도 차트는 제자리에 남아 있게 되어 아무런 리프레쉬를 할 필요가 없으며;
  • 모든 차트 엘리먼트는 저절로 조절되어 픽셀 그리드안으로 맞춰집니다.

픽셀 퍼펙트 렌더링 앞뒤 이미지가 아래 있습니다:

타임 스케일 개선 (Time scale improvements)

차트에서 줌인/줌아웃하는방법을 여러 가지로 개선하였습니다. 이제는 차트에서 최소한 2개의 바를 볼 때까지 스크롤이나 줌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최소 2 바 까지 줌인 한 모습이 나옵니다:

handleScroll 및 handleScale options 에 대한 API 개선사항

1.0 버전에서는 스크롤 및 줌 옵션을 켜거나 끄려면 모든 옵션을 하나씩 하나씩 리스팅해야 했는데 이것이 조금 불편하였습니다. 이 문제를 좀 더 쉽게 하였습니다.

라이트웨이트 차트 2.0 에서는 모든 리퀘스트를 리스팅하지 않고도 handleScroll 및 handleScale 을 true 또는 false 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모든 스크롤 및 줌 옵션을 효율적으로 켜고/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데이트 포맷

트레이더/인베스터는 차트에서 언제나 데이트/타임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이트웨이트 차트 2.0 에서 19 개의 새로운 데이트 포맷을 넣어 차트에 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시리즈 라스트 프라이스 라인 디스플레이 새 옵션

이전 라이트웨이트 버전에서는 시리즈 프라이스 라인이 언제나 해당 시리즈의 라스트 바 밸류에 맞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그 바가 보이지 않는 경우 조차도 그렇게 되어 있었습니다. 이 문제를 고쳐 2.0 에서는 눈으로 보이는 라스트 바에 대한 라인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커뮤니티의 도움에 특별한 고맙다는 말씀 드립니다!

트레이이딩뷰는 인베스터, 트레이더 및 프로그래머 커뮤니티입니다. 이번 릴리즈를 도와준 모든 분들에게 고맙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Andree Yosua;

kpaape;

Matt Conway.

보여줄 것이 더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라이트웨이트 차트 2.0 의 새로운 것들을 수박 겉핥기 식으로 보여 드렸습니다. 풀 리스트를 보려면 당사 깃헙 노트를 보시기 바랍니다. 라이트웨이트 차트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당사 차팅 라이브러리로 가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업데이트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계속하여 코멘트, 피드백, 및 써제스쳔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Look first Then leap

트레이딩뷰는 여러분을 위해 만들어졌으므로 트레이딩뷰의 멋진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차트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