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들의 정보량이 방대합니다. 파인의 새 quandl() 펑크션으로 아보카도 프라이스, 페드 밸런스 시트 데이터, 블록체인 데이터, 기타 전세계 다양하고 유니크한 데이터와 같은 부가 데이터셋을 써서 인디케이터 및 스트래티지를 아주 쉽게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2014년에 처음으로 퀀들 데이터를 트레이딩뷰에 통합하였습니다. 차트나 파인 스크립트에서 곧바로 퀀들 데이터를 쓸 수 있습니다. 파인 security 펑크션을 써서 이들 데이터를 쓸 수 있지만 새 quandl() 펑크션으로 더 쉽게 쓸 수 있습니다.
신택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quandl(ticker, gaps, index)
ticker — 퀀들 코드 네임 스트링 (보기) “FRED/WALCL.”
gaps — security 펑크션에 나오는 같은 네임과 비슷한 옵셔널 파라미터.
디폴트 barmerge.gaps_off 밸류는 모든 바 밸류를 가장 가까운 이전 밸류로 채워 데이터를 연속으로 만듭니다. barmerge.gaps_on 은 새 밸류는 한번만 보여주고 다른 바에는 na values 를 쓰므로 시리즈에서는 “갭”이 나타나게 됩니다.
index — 퀀들 데이터 시리스 넘버. 한 개 이상 시리즈를 리턴하는 퀀들 코드가 많이 있습니다. index 로 어느 것인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퀀들에서 특정 티커 및 인덱스 밸류를 찾는 법을 헬프 센터 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이 펑크션 보기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보기로, 연방준비제도이사회경제자료에서 연방펀드금리를 보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스크립트가 됩니다: (스크립트 타이틀에 나오는 풀 퀀들 티커 (QUANDL:FRED/DFF) 는 차트에서 바로 넣을 수 있습니다):
//@version=4
study("Effective Federal Funds Rate (QUANDL:FRED/DFF)")
dff = quandl("FRED/DFF", barmerge.gaps_off, 0)
plot(dff)

여러분 각자 이 데이터를 무엇을 보게 될지 궁금합니다. 모든 탑스크립느는 여기에 나와 있으며 파인에 대해 배우고 싶다면 파인 유저 매뉴얼에 나오는 퀵스타트 가이드와 함께 하십시오. 앞으로도 피드백과 코멘트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