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24, 2020
퀀들 데이터를 파인스크립트에서 쉽게 쓸 수 있습니다

퀀들의 정보량이 방대합니다. 파인의 새 quandl() 펑크션으로 아보카도 프라이스, 페드 밸런스 시트 데이터, 블록체인 데이터, 기타 전세계 다양하고 유니크한 데이터와 같은 부가 데이터셋을 써서 인디케이터 및 스트래티지를 아주 쉽게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2014년에 처음으로 퀀들 데이터를 트레이딩뷰에 통합하였습니다. 차트나 파인 스크립트에서 곧바로 퀀들 데이터를 쓸 수 있습니다. 파인 security 펑크션을 써서 이들 데이터를 쓸 수 있지만 새 quandl() 펑크션으로 더 쉽게 쓸 수 있습니다. 

신택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quandl(ticker, gaps, index)

ticker — 퀀들 코드 네임 스트링 (보기) “FRED/WALCL.”

gaps   security 펑크션에 나오는 같은 네임과 비슷한 옵셔널 파라미터.

디폴트 barmerge.gaps_off 밸류는 모든 바 밸류를 가장 가까운 이전 밸류로 채워 데이터를 연속으로 만듭니다. barmerge.gaps_on 은 새 밸류는 한번만 보여주고 다른 바에는 na values 를 쓰므로 시리즈에서는 “갭”이 나타나게 됩니다.

index  퀀들 데이터 시리스 넘버. 한 개 이상 시리즈를 리턴하는 퀀들 코드가 많이 있습니다. index 로 어느 것인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퀀들에서 특정 티커 및 인덱스 밸류를 찾는 법을 헬프 센터 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이 펑크션 보기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보기로, 연방준비제도이사회경제자료에서 연방펀드금리를 보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스크립트가 됩니다: (스크립트 타이틀에 나오는 풀 퀀들 티커 (QUANDL:FRED/DFF) 는 차트에서 바로 넣을 수 있습니다):

//@version=4

study("Effective Federal Funds Rate (QUANDL:FRED/DFF)")

dff = quandl("FRED/DFF", barmerge.gaps_off, 0)

plot(dff)

여러분 각자 이 데이터를 무엇을 보게 될지 궁금합니다. 모든 탑스크립느는 여기에 나와 있으며 파인에 대해 배우고 싶다면 파인 유저 매뉴얼에 나오는 퀵스타트 가이드와 함께 하십시오.  앞으로도 피드백과 코멘트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가장 빠르게 마켓을 팔로우하는 길

차트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