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에서 많이 쓰이는 인디케이터에 대한 빌트인 펑크션과 베어리어블을 새로이 더했습니다

Mar 13, 2020

오늘 머니 플로우 인덱스, 프라이스-볼륨 트렌드 등을 포함하여 17개의 새로운 펑크션 및 베어리어블을 파인 스크립트 랭귀지에 만들어 넣었습니다. 파인을 아직 써보지 않았다면  여기에서 시작하면 됩니다. 이미 파인에 대해 잘 아는 분들은 새로이 늘어난 것들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새로 생긴 베어리어블:

인트라데이 인텐시티 인덱스는 볼륨 베이스 테크니컬 인디케이터로써 심볼 프라이스와 볼륨을 통합한 것입니다. 이것은 전날 종가 대비 당일 고가 및 저가가 어떻게 볼륨과 함께 움직이는지 팔로우하는데 쓸 수 있습니다.

윌리엄스 베어리어블 어큐뮬레이션/디스트리뷰션 인디케이터는 어떤 기간 동안 심볼 모멘텀을 보여주는 볼륨의 누적 토탈입니다.

윌리엄스 어큐뮬레이션/디스트리뷰션 은 포지티스/네거티브 마켓 프레셔를 잽니다. 오로지 프라이스 데이터를 베이스로 하며 어큐뮬레이션/디스트리뷰션은 각각 포지티브 및 네거티브 프라이스 무브먼트의 합을 나타냅니다.

온밸런스 볼륨 (OBV) 은 테크니컬 트레이딩 모멘텀 인디케이터로써 프라이스 체인지를 예측하기 위해 볼륨 플로우를 씁니다.

프라이스 볼륨 트렌드 는 프라이스 디렉션 및 프라이스 체인지 스트렝쓰를 결정합니다.

네거티브 볼륨 인덱스 는 볼륨 및 프라이스를 합쳐 프라이스 무브먼트가 어떻게 다운 볼륨이 되는 날로부터 영향을 받는지를 그래픽으로 보여주는 테크니컬 인디케이션 라인입니다.

포지티브 볼륨 인덱스 는 포지티브하게 늘어나는 트레이딩 볼륨에 기반하여 프라이스 체인지에 대한 시그널을 제공해 주는 테크니컬 어낼리시스입니다.

새로운 펑크션:

샹드 모멘텀 오실레이터 는 최근 게인 합과 최근 로스 합의 차이를 셈합니다. 그리고 나서 같은 기간 동안의 프라이스 무브먼트 합으로 그 결과를 나눕니다.

머니 플로우 인덱스 는 어떤 애셋의 과매수/과매도 조건을 찾아내기 위해 프라이스 및 볼륨을 쓰는 테크니컬 오실레이터입니다. 그리고 프라이스의 트렌드 체인지를 경고해 주는 다이버전스를 찾아낼 때도 쓸 수 있습니다.

볼린저 밴드 는 프라이스의 심플 무빙 애버리지 (SMA) 로부터 (양과 음) 2 표준편차 떨어져 그린 라인들로 정의되는 테크니컬 어낼리시스 툴입니다. 하지만 유저가 바라는 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볼린저 밴드 위드쓰 는 표준 볼린저 밴드 인디케이터로 만든 테크니컬 어낼리시스 툴입니다. 위드쓰 (너비, width) 는 계량적으로 어퍼 밴드와 로우어 밴드 사이 너비를 잽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는 트레이딩 시그널을 찾아내는데 쓰일 수도 있습니다.

켈트너 채널 은 볼래틸리티 베이스 테크니컬 인디케이터로써 세개의 라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미들 라인은 프라이스의 익스포넨셜 무빙 애버리지 (EMA) 입니다. 나머지 라인은 EMA 위 아래에 놓여집니다. 어퍼 밴드는 대개 EMA 위로 2 애버리지 트루 레인지 (ATR) 에 세팅되고 로워 밴드는 대개 EMA 아래로 같은 거리에 세팅됩니다. (ATR 로 잰) 볼래틸리티가 늘어나고 줄어듦에 따라 이 밴드들도 늘어나고 줄어듭니다.

켈트너 채널 위드쓰 는 어퍼와 로워 켈트너 채널 라인 차이를 셈합니다.

DMI/ADX 는 트렌드 스트렝쓰 및 디렉션을 재는 세 개의 인디케이터로 이루어집니다. 디렉션 무브먼트 인덱스 (DMI) 는 세개의 라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ADX (블랙 라인), DI+ (그린 라인) 및 DI- (레드 라인). 애버리지 디렉셔널 인덱스 (ADX) 라인은 트렌드 스트렝쓰를 나타냅니다. ADX 밸류가 높을수록, 트렌드가 더 셉니다. 플러스 디렉션 인디케이터 (DI+) 와 마이너스 디렉션 인디케이터 (DI-) 는 커런트 프라이스 디렉션을 보여줍니다. DI+ 가 DI- 위이면, 커런트 프라이스 모멘텀이 업입니다. DI- 가 DI+ 위이면, 커런트 프라이스 모멘텀이 다운입니다.

윌리엄스 % R 은 0 과 -100 사이에서 움직이는 일종의 모멘텀 인디케이터로써 과매수/과매도 레벨을 잽니다. 윌리엄스 % R 은 마켓 엔트리 및 엑시트 포인트를 찾는데 쓰일 수 있습니다.

헐 무빙 애버리지 는 옛 프라이스위로 최근 프라이스를 강조하는데 빠르게 반응하면서도 스무드한 무빙 애버리지를 만들어 내어 주도적인 마켓 트렌드를 찾아내는데 쓰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엔트리 및 엑시트 시그널용으로 쓸 수도 있습니다. 이 인디케이터는 대개 스윙 및 롱텀 트레이더들이 다른 시그널 및 어낼리시스 테크닉과 함께 씁니다.

수퍼트렌드는 트렌드 팔로잉 인디케이터입니다. 수퍼트렌드가 프라이스보다 위이면 다운트렌드이고, 프라이스 아래면 업트렌드입니다. 이 인디케이터는 디렉션을 예측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일단 디렉션이 안정화되면 포지션을 시작하도록 이끌어 주고 그 트렌드가 끝날때가지 그 포지션에 남아 있으라고 제안합니다.

Look first Then leap

트레이딩뷰는 여러분을 위해 만들어졌으므로 트레이딩뷰의 멋진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차트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