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gshort

차트와 꼭 읽어야하는 비트코인 시즌2 이야기 1편

BITSTAMP:BTCUSD   Bitcoin
재미로 읽어주세요.

바야흐로 2021년 3월 비트코인은 8천만원을 향해 돌진하고 있었다.
19~20년도에 들어와 존버한 수많은 존버맨들과 김치코인풀매수꾼들은
듣도보도 못한 자신의 잔고해 취해 그동안 일평생 서민으로 살아왔던 설움을 sns와 단톡방에 뿌려대기 시작하는데~

1단계 자랑의 단계
2021년 3월 초순. 그동안 평생 뚜벅이로 살거나 국산 경차를 끌고다니던 존버맨들은 업비트 잔고에서 일부를 매도하여 독3사의 차량을 구입하기 시작한다.
단, 절대로, 기함급 모델인 s클이나 7시리즈, 포르쉐까진 넘보지 못한다.
소박하게 e클바리, 5시리즈바리 등을 사서 출고하여 예쁘게 사진찍어 단톡방에 인증한다.

2단계 매수 종용의 단계
2021년 3월 중순. 자랑만하면 다행인데, 단톡방에 자신의 업비트잔고와 출고한 신차를 자랑하는것에 더해, 서둘러 힘써 매수하기를 강력히 권유한다.
금리최저점이라 현금들고 있으면 바보라는 둥, 에이다의 미래, 리플의 미래가치 등의 이슈뉴스와 영상들을 퍼나르며, 자신이 세계 구원의 선도자임을 선포한다.
더불어, 불과 몇달 전까지 평범한 소시민이었던 존버맨들은 열심히 살고 있는 자영업자, 회사원, 공무원들을 폄하하고 세상을 만만하게 보기 시작한다.

3단계 뇌동매수의 단계
2021년 3월 말경, 열심히 일하시던 자영업자인 50~60대 아재, 아줌마들의 한 서린 매수가 시작된다. 어린노무새끼가 자랑질해대고 나를 폄하하는게 억울하기도
열받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부럽기도 하기 때문에, 열심히 매수한다. 매수하면 서로 축하해주고, 풀대출, 담보대출 영끌매수가 시작되어
에이다 3천증, 리플 2천층, 메디블록 250층에 셀프 입주하고, 해당 뉴스를 열심히 스크랩하여 서로 하하호호웃으며 밝은 미래를 그리기 시작한다.

4단계 식겁과 안심의 단계
2021년 4월 말, 분명히 1억이 돌파되어야 할 비트코인이 고개를 숙이더니, 내리기 시작한다. 살짝 두려웠지만, 여기저기서 괜찮다고 안심하라고 한다.
잠깐 조정주었으니 이건 기회라며, 추매에 나선다. '이번 하락으로 수량늘렸어요^^' 하하호호 서로 축하한다.

5단계 혼절의 단계
2021년 5월 초~중순, 비트코인이 반등하고, 역시 매수를 잘했다고 생각했을 무렵, 밝은 미래를 생각하고 하루하루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현재 본전에서 5~10%범위 내에서
손실은 있지만, 이정도는 리스크 큰 시장에선 횡보라고 생각하며 열심히 뉴스를 스크랩하고, 단톡방 사람들과 형 누나 오빠 언니 형님 삼촌하며 열심히 활동하는데,
갑자기 부처님께서 세상의 모든 사람들을 혼내기 시작한다. 자고 일어났더니 부처님이 세상에 탄생한 충격이 꽤나 컷던 모양이다. 분명 어제까지 1억이었던 내 돈이,
아무 이유도 없이 4천만원이 되어 있다. 무섭지도 않다. 어안이 벙벙하다. 정신이 아찔하다. 워낙 단기간에 일어난 일이라 너무 두렵고 혼란스럽다.

6단계 보초병의 단계
석가여래신장의 후폭풍이 지나가고, 나의 잔고는 반등이 와도 -40%인 상태.. 너무 무섭다. 분명히 차트 안보고 밝은 미래만 그리던 우리들은, 그날부터 차트만 보기 시작한다.
4시간봉 보초병, 1시간봉 보초병, 15분봉 보초병, 1분봉 까지, 서로서로 차트를 열심히 본다. 말 그대로 보기만 한다.
그냥 보는거다. 가격이 여기서 올랐네요. 떨어졌네요 하면서 중계해주기 시작한다.

7단계 적응의 단계
-40%가 1주일정도 적응이 되니, 확증편향이 발생한다. 큰 관점에서 조정이었고, 잠시 쉬어가는 자리라서 괜찮다고 한다. 28k권에서 엄청난 매수세가 터졌다고 유튜버들이 그랬다더라.
우리는 여기서 또 추매해야한다. 이건 빅세일이다 라고 서로를 다독여주고 열심히 보듬어준다. 추매는 하고싶은데 영끌 풀매수는 끌을 했고, 지금은 하루 일당으로 소박하게 추매하기 시작한다.

--------------
반응이 좋으면 2편도 만들겠습니다.
Disclaimer

The information and publications are not meant to be, and do not constitute, financial, investment, trading, or other types of advice or recommendations supplied or endorsed by TradingView. Read more in the Terms of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