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n-papa

[프로그-단파파] 10월 2일 발행 비트코인 흐름.

BITFINEX:BTCUSD   Bitcoin
안녕하세요.

이제 10월의 시작이네요. 10월의 시작이니 한번 월봉부터 일봉까지 한번 훑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월봉 차트.
지지 : 6,490 / 6,310
저항 : 6,760 / 6,890 / 7,460
월봉상 9월은 음봉으로 마감 했습니다. 다만, 음봉이긴 하나 밑꼬리의 영향으로 인해 지지는 올라온 상태이며, 이 지지의 영역은
9월의 저점보다 윗공간에 존재합니다. 전봉이 음봉이기에 조금은 보수적인 시각으로 접근을 하시는것이 좋아 보입니다.
공격적이라도 6,490 아래에서 매수를 하시는것이 좋고, 좀더 보수적으로 본다면 6,310 부근또는 아래에서 매수에 참여를 하심이 좋아보입니다.
현재 오전 10시 40분 기준 비트코인 가격이 6,590이므로, 월봉의 관점에선 매수와 매도의 포지션이 아닌 중간 대치중이라고 보여지는 구간이네요.
급하게 들어가기 보단 기준을 가지고 매매에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공격적 매수이던 보수적 매수이던 손절 영역은 6,100을 염두에 두시는것이 좋아보입니다. 6,100을 깨면 5,755를 깨러 갈수도 있다는 시각도
존재하기 때문이죠.

2. 주봉 차트.
지지 : 6,540 / 6,420
저항 : 6,645 / 6,695
주봉의 관점에서도 공격적인 매수가는 6,540아래 입니다. 그리고 보수적 접근은 6,420아래이고요. 현재가는 지지보다 저항의 영역에 가까운
구간입니다. 즉, 매도의 영역에 다가가는 시점으로 보여진다는 의미가 되네요. 지금은 매수의 메리트는 없어 보입니다.
손절은 6,325를 염두에 두시는것도 괜찮아 보이네요.

3. 일봉 차트.
지지 : 6,585 / 6,560
저항 : 6,625 / 6,635 / 6,670 / 6,715
일봉상에도 지지보다 저항이 발달된 형국입니다. 그리고 변동폭이 크지는 않을거 같은 공간으로 보이기도 하네요. 올라가긴 쉽지 않은 자리
굳이 매수에 임하기 위해 시간을 허비하면서 집중하기에는 큰 메리트는 없어 보입니다.

4. 총평.
현재 기준 일봉은 제외하고, 월봉과 주봉의 관점에서 접근을 조금 하심이 좋아보입니다.
여러번 말씀 드렸지만, 어떤 봉을 보고 매수에 임하는가는 보유의 관점과도 연관이 됩니다. 즉 매수에 어떤 기준의 차트를 보냐에 따라 본인의
보유 전략이 틀려진다는 의미가 되는것이죠.
11월이 정말 긍정적으로 보여지는 그림은 아직 보이지 않습니다. 다만 상승이 가능한 구조로 들어가는 것이고, 주봉에서도 다음주부터 3주간
좋은 구조의 구간에 들어갑니다. 종합해서 보면, 10월은 양봉으로 마감을 해주는 그림이 조금더 강해보이긴합니다.
10월이 최소 양봉으로 마감을 해줘야 11월 부터 긍정적인 시각이 조금더 강해지므로, 관찰을 하면서 보려합니다.

그럼 매매에 참여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행운을 빕니다.

믿거나 말거나!!!

P.S : 상승에 눈이 현혹되는 순간 손가락은 움직입니다. 지지 영역에 오지 않았을 경우, 담담하게 보내주는 연습을 해보세요.
직장인인 신분도 있고, 실시간으로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할수 없는 저는 단순한 상승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제 매수의 기준인 지지 영역에 오냐 안오냐를 관찰하며, 매수를 하고자 한 가격이 온다면 그때가 되어서 판단을 할뿐입니다.
그럼 여러분들은 지금 어떤 매매를 하시고 계신지 한번 돌이켜 보는 시간을 가져보시는것도 좋아보입니다 ^^.

=== 단파파 드림 ===

읽으신 이후 게시글이 맘에 드신다면 댓글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과 좋아요가 많으면, 이제부터는 하루에 비트코인 외 알트코인 1~2개에 대한 추가적인 분석글을 지속적으로 연재 해보고자 합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Disclaimer

The information and publications are not meant to be, and do not constitute, financial, investment, trading, or other types of advice or recommendations supplied or endorsed by TradingView. Read more in the Terms of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