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llenge_now

8-14 BTC.ETH관점 라이징웻지 헤드앤숄더 [알트코인 다음 메타공유]

Long
Challenge_now Updated   
BINANCE:BTCUSDT.P   Bitcoin / TetherUS PERPETUAL CONTRACT
안녕하세요 트레이더 여러분 챌린저입니다.

"이 아이디어는 작성자의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이며 하나의 관점일 뿐입니다."

(시장은 여러가지 가능성이 열려있고 그에 따른 대응과 판단은 본인 몫 이며 단순한 관점은 참고만 하시길 당부드립니다.)

즐거운 주말입니다. 다들 주말은 잘보내고 계시겠죠? 주말인데 비트가 시원하게 한번꽂아줘서 단타좀하려고 사무실넘어왔네요.

이전관점에서 웻지와 역헤숄이 완성되면서 이쁘게 47000대까지 상승해주었고 그부근에서 거의대부분 롱포지션은 정리했습니다(선물포함)

이후에 추가로 숏을봤던자리가 48500부근부터는 숏을 들어가보려고 알람을 마춰뒀으나 자리에 오지않았고. 이더역시 3350대부터 알람과 포지션을

예약해뒀지만 오지않았네요. 아쉽네요 간만에 모처럼 short 이 short 처럼 나와줬는데 이걸 못챙겨먹다니. 늘 방심할때 일이벌어지네요 (오후5시)

저는 조금더 올라가다 저녁 9시에서 새벽1시쯤에나 이벤트가 발생할거라 봤는데 먹는복도 다운입니다. 현재 관점은 기존관점과 크게달라진건 없습니다.

다만 지금 방금 오랜만에 short 다운 short 이 나왔으니. 단기적으로는 최대목표치였던 52~53구간보단 조금더 목표치를 낮추었고.

현재관점은 조정이라는 관점이 지배적입니다. 즉 단기적인 조정이 나와주었고 이 조정이후에 다시한번 고점을 뚫을거란생각이 많고 그기대치는

이전보다 낮아진 상태입니다. 그래서 현재기준에서는 롱포지션을 들어가야할 타이밍이고 오늘의 메인자리는 하단차트에서 볼수있습니다.


영상내에서도 설명했듯이 라이징웻지로 가기전엔 하락하면서 바닥다지기 이후에 재상승을 할거라봅니다.

현재값에서 44000을 크게이탈하긴 어려워보이고 해당구간에서 비비면서 버텨준다면 제가볼때는 45000초중반에서는 반전이 시작될거라 생각합니다.

즉 건강한 조정이라면 이부근에서는 반전해서 다시올라갈거라 보고 손절가를 두고 분할로 매매에 들어가야합니다.

이더리움도 동일하게 보고있습니다.


3100을 크게이탈하긴어렵다보고 길게보면 내일까지 계단식하락이후에 재상승이 될거라봅니다. 비트랑 이더랑 커플링이됐으니 보기편하고 판단도쉽겠죠?

무엇보다 중요한건 현재조정을 이겨낼방법? 알트들을 어떻게할지겠죠. 저는 지난번에도 말씀드렷듯 목표값이 높지않습니다. 회복장 기준이기 때문입니다.

오늘 영상 앞부분에 알트들의 싸이클에대해 얘길했었고 현재는 그런관점으로 볼때 폭발적인 상승을 기대하기보다는 안정적인 회복에 집중하는게 맞습니다.

즉 이번 상승싸이클이 50K를 넘지못하고 빠질때 40K를 지지한다면 그이후에 도약할때 그런 드라마틱한 상승을 기대할 수 있지않을까? 이런생각입니다.

내일까지 조정때 이번에주운 잡알트들은 아직도 다수익권이고. 조금 마이너스인것도 있습니다. 목표값(2~50%)에도달한 알트들은 저는 70%이상 정리하고

남은것들은 계속 회복이 더디었던 알트들로 분배하고있습니다. (웨이브같이 바닥들 다지는알트들) 이렇게 분배하면서 꾸준하게 돌려주고있고

수익이 날때마다 정리합니다. 그리고 빅쇼트 (하락장) 이 되려면 싸이클은 아직 멀었다 보고 이달말까지는 이런 장세가 지속될거라 생각하면서

눌릴때마다 분할로 주워주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당연히 많이오를때마다 분할로 정리하는것도 중요하겠죠? 순환펌핑장이고 하락장중에

특정알트들이 쏘는상황이 아니니 대부분 다 키맞추기를 할거라 보고 접하는게 좋습니다. 롱포지션의경우는 너무 욕심내기보단 자리에온다면

저배율로 천천히 모아가는게 현명하고 메인자리(본자리에)온다면 아무래도 손절가를 두고 조금더 많이담아야겠죠?

이정도로 대응에대해서 마무리하고 다들 항상 안전하게 매매하셔서 시드우상향하시길 바래봅니다.
Comment:

일단 웻지패턴은 실패네요. 단타로 조금 롱먹고숏먹었는데 큰관점을

다시봐야 할것같습니다.
Disclaimer

The information and publications are not meant to be, and do not constitute, financial, investment, trading, or other types of advice or recommendations supplied or endorsed by TradingView. Read more in the Terms of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