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dingView

세션 볼륨 HD 를 써서 프라이스 및 볼륨 공부하는 법

Education
NASDAQ:TSLA   Tesla
세션 볼륨 HD 는 각 트레이딩 세션에 대해 프라이스 및 볼륨 연구에 있어 새로운 레벨의 디테일 및 프리시전을 주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세션 볼륨 HD 을 마치 볼륨 및 프라이스 스터디용 돋보기처럼 생각하십시오. 어떤 프라이스 레벨이 가장 많은 트레이딩 볼륨을 갖는가? 특정 트레이딩 세션을 줌인 / 줌아웃함에 따라 어떻게 바뀌는가? 더 줌할수록 세션 볼륨 HD 로 특정 트레이딩 데이에 대한 프라이스 및 볼륨에 대한 더 많은 디테일을 보게 될 것입니다. 빠르게 줌인 / 줌아웃 및 차트 레졸루션을 바꾸는 트레이더 및 인베스터에게는 퍼펙트한 툴입니다.

위 보기에서는 두 개의 테슬라 차트를 서로 다른 타임프레임 및 레졸루션으로 세팅하였습니다. 각 차트에 나오는 볼륨 프로화일이 서로 다른 것이 보이나요? 왼 차트는 지난 11월까지 차트이고, 오른 차트는 65-분 차트로써 줌인하여 마지막 이틀 정도만 보여주고 있습니다. 두 차트 모두 세션 볼륨 HD 를 써서 볼륨 프로화일 어낼리시스를 디스플레이하고 있지만 서로 다른 레벨의 디테일을 보여줍니다. 세션 볼륨 HD 툴이 줌인 / 줌아웃함에 따라 다이내믹하게 조절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줌이 커질수록 더 많은 볼륨 프로화일 레벨이 디스플레이됩니다.

세션 볼륨 HD 을 여러분의 필요에 따라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세팅을 열어 해 보십시오. 트레이더 및 인베스터는 모두 다 각자의 방법을 갖고 있으므로 커스텀 세팅으로 자신만의 유니크한 리서치 스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포인트 오브 컨트롤 ( POC ) - 가장 많은 트레이딩 볼륨을 가진 타임 피어리어드에 대한 프라이스 레벨. 각 차트의 볼륨 프로화일 영역안에 보이는 빨간 라인입니다.
업 볼륨 - 업 볼륨, 또는 매수가 일어났고 프라이스가 올라갔던 포인트 컬러를 정합니다.
다운 볼륨 - 다운 볼륨, 또는 매도가 일어났고 프라이스가 올라갔던 포인트 컬러를 정합니다.
밸류 에어리어 업 - 밸류 에어리어 업 또는 하이 볼륨 존 (보기: 전체 트레이드 볼륨의 70%) 에서 매수가 일어났던 곳의 컬러를 정합니다.
밸류 에어리어 다운 - 밸류 에어리어 다운 또는 하이 볼륨 존 (보기: 전체 트레이드 볼륨의 70%) 에서 매도가 일어났던 곳의 컬러를 정합니다.
프로화일 하이 - 특정 타임 피어리어드동안 올라갔던 가장 높은 프라이스 레벨.
프로화일 로우 - 특정 타임 피어리어드동안 내려갔던 가장 낮은 프라이스 레벨.
밸류 에어리어 (VA) - 모든 볼륨의 특정 퍼센티지가 그 기간동안 트레이드되었던 프라이스 레벨 레인지. 보통 이 퍼센티지는 70% 로 세팅되지만 이는 트레이더가 맘대로 정합니다.
밸류 에어리어 하이 ( VAH ) - 밸류 에어리어 안 가장 높은 프라이스 레벨
밸류 에어리어 로우 ( VAL ) - 밸류 에어리어 안 가장 낮은 프라이스 레벨

이 튜토리얼로 여러분이 세션 볼륨 HD 및 다른 볼륨 프로화일 툴의 파워를 깨닫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들 툴에 들어 있는 모든 피처, 커스터마이징 및 기능 등을 알아 가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세션 볼륨 HD 는 여러분이 쓸 수 있는 볼륨 프로화일 툴의 한가지로써 차트 줌인/줌아웃, 타임프레임 바꾸기 및 특정 트레이딩 세션을 스터디하면서 여러 디테일을 보고자 할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아래에 피드백 및 코멘트를 남겨 주십시오. 더 많은 볼륨 프로화일 툴이나 피처를 보고 싶다면 - 알려 주십시오. 여러분을 위해 만들어 드릴 수 있을 겁니다.

Get $15 worth of TradingView Coins for you and a friend: www.tradingview.com/share-your-love/

Read more about the new tools and features we're building for you: www.tradingview.com/blog/en/
Disclaimer

The information and publications are not meant to be, and do not constitute, financial, investment, trading, or other types of advice or recommendations supplied or endorsed by TradingView. Read more in the Terms of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