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_Skywalker

000660/SK하이닉스: 외국인 수급 호전+시장 심리

Long
Coin_Skywalker Updated   
KRX:000660   SK HYNIX
안녕하세요. Skywalker입니다.
대표적인 반도체 중 하나인 SK하이닉스를 기록합니다 .

체크포인트

1. 2019년 1월 월봉상 양봉 이후 볼린저 밴드 중심선 돌파시도
2. 이번 상승은 개인투자자들의 투매물량을 외국인과 연기금이 매수하며 진행되었다.
3. 어닝쇼크로 2019년 상반기 시장심리 악화로 인해 개인투자자들의 투매가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4. 한국 개인투자자들은 고점에서 사서 저점에서 파는 성향이 있으며, 단타 거래가 주를 이루어 장기적인 주가 성장에는 도움이 되지 못한다.
반대로 위국인 투자자들과 연기금은 장기적인 투자자로 외국인은 저점에서 사서 고점에서파는 투자성향을 가지고 있다.
이런 관점에서 개인투자자들이 가지고 있던 물량을 투매하고 외국인이 샀다는 것은 앞으로 주가상승에 고무적이라고 볼 수 있다.
5.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과열 초기에 들어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앞으로 하이닉스와 삼성전자를 비롯한 반도체 섹터를 관심있게 지켜볼만하다.
6. SK하이닉스가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를 추종하지만, 비교적 약세인 이유는 실적부진에 의한 개인투자자들의 투매와 환율 급등의 리스크가 존재해서 그럴 것으로 보이나, 환율이 안전권에 들어선다면 매수세가 다시 살아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7. 기술적으로 71000~80000원 선에서 반스권을 형성하다가 1월의 양봉의 절반선을 하락이탈 하지 않는다면 무난하게 100,000을 도전하지 않을까 전망이 된다. 또한 저점의 추세가 높아지는 현상이 발생한다면 어느정도 강한 장또한 기대를 하고 있는 바이다.
8, 그러나 필라델피아 지수가 추세를 이탈하는 상황에서는 매도하여야 한다.
.
.
.

트레이딩뷰가 글 작성이후 삭제와 수정이 되지를 않아서 투자자로 데이터를 남기는 것에 매우 유용하더군요. ^^
비트코인은 앞으로 공유하기 곤란하지만, 대형주에 대한 글은 아이디어를 공유해서 기록겸, 도움을 드릴까 싶습니다.

주식은 뉴스를 통해 시장 분위기를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7년 주식의 고점에서는 경제신문과 뉴스에서 삼성전자를 사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홍보를 하였고, 삼성전자는 액면분할을 하였지요. (개인투자자들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의도가 아니었나 추측)

그러나 지금은 어닝쇼크와 경기둔화를 광고하며 주식을 사면안되는 이유를 홍보합니다. 그결과 개인투자자들의 투매하고 외국인과 연기금이 물량을 모두 받은 상황.

앞으로 어떻게 흘러갈지 잘 지켜보도록 합시다.


성공 투자하십시오.
Comment:
Comment:
2019.1.11 삼성전자 매수 의견
Comment: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과열 초기에 들어선 것으로 보이는데, 동일한 패턴을 다양한 차트와 과거사례를 찾아보면 한번정도는 더 과열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추세적으로 해당 과열이 발생한다면 위기는 불가피합니다.
저는 경제에 대한 거시적인 전망과 기술적인 흐름, 금 차트에 대해서 2023년 부근에 사건이 발생할 것으로 에측이 되는 부분을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Disclaimer

The information and publications are not meant to be, and do not constitute, financial, investment, trading, or other types of advice or recommendations supplied or endorsed by TradingView. Read more in the Terms of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