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duck777

BTC 단기적 하락 시나리오 (히든 하락다이버전스 분석)

Short
coinduck777 Updated   
BITFINEX:BTCUSD   Bitcoin
지금까지 거래하면서 차트배우고 분석하면서 한계를 느끼고 조금더 많은 분들과 의견을 나누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코곽콜라입니다.

코인시장에 온지 6개월 조금 넘어선 코린이 입니다.

혼자서 여러 방송 및 여러 강의를 듣고 차트분석을 하고 글을 올리는 사람이기에 틀린 부분이 있을수있습니다.

분석에 틀린 부분이 있다면 많은 질타 부탁드립니다.

무분별한 비난은 삼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30분봉 분석


짧은 프레임 새로운 고점을 생성하지만 거래량은 점점 떨어짐을 관찰 할수있습니다.

이는 속히 빈깡통 상승으로 저희가 깊게 염원하는 찐반등과는 조금 차이가 있다고 개인적으로 보고있습니다.

단타 치시는분들은 포지션 정리를 고민 혹은 빠른 대응이 곧 필요할 시기가 올것이라 생각됩니다.






1시간봉 분석


히든 하락 다이버전스가 관찰 되었습니다.

7200달러 도달에 대한 반등은 주지만 현 매수세로는 하락 추세 이탈까지는 힘든것으로 보입니다.







4시간봉 분석


큰하락을 시작한 8200불부터 다이버전스 작도 하였습니다.

8200불, 7950불 둘다 히든 하락다이버전스로 다이버전스가 연장되어서 추가 하락을 할 수있는 시그널로 볼수있습니다.







일봉 분석


큰 프레임의 삼각수렴과 몇 남지않는 저항선 2개를 보면 삼각수렴의 하단에 거의 도달 한것을 볼수있습니다.

MACD도 0선에서 근처에서 머물고 있습니다.

이는 바닥 확인후 혹은 저항선에서 큰 반등을 가정하면 상승추세 전환의 시그널로 볼수있는 중요한 지표로 계속 관찰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크게 물려있으신분들 조금 더 하락을 하더라도 손절하지않고 그대로 버티기에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만약 대응이 빠르신 분들은 지금 반등에서 손절하시고 다음 하락 저점을 잡으셔서 평단을 낮추시는 매매방법도 방법중에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종합분석

공격적 트레이더
"7200불" 최근 저점에서 다시 한번 매수를 받을 만하다고 생각됩니다.

삼각 수렴 관점
"6900불"이 바닥으로 생각됨으로 매수 받기에 좋은 자리라고 생각됩니다.

3바닥을 가정
"6400불"에서 매수 받기에 좋은 자리로 생각됩니다.


밑으로 저항선이 몇 남지 않은 상황입니다.

언제라도 큰 양봉을 만들어 다이버전스를 부숴버리고 추세를 바꾸어 줄 수 있습니다.

각자의 투자 방법으로 판단하시고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이 모든 가정은 6000불이 바닥임을 가정하고 분석하였습니다.

6000불이 뚫릴수도있기에 보수적인 트레이더들은 50%현금 보유도 위험도 관리에 좋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Comment:

30분봉 상승다이버전스 관찰

단기적 상승기대 할수있습니다.

하지만 큰 시간대의 하락다이버전스가 있음으로 조심해야할 시기입니다
Comment:

1시간봉으로 히든 다이버전스가 계속 연장되고있습니다.

하락 플래그 패턴을 만들수있음으로 시세보실때 신경써볼수있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최근 악재 소식이 많이 들려옵니다. 만약에 세력들이 이를 이용하여 FUD를 만들 확률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조금 보수적으로 트레이딩 하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Comment:

새로운 1시간봉 히든 하락다이버전스가 만들어졌습니다.

현 7200불에대한 반등으로 가격 횡보중이지만 여러 악재와 차트가 주는 시그널을 참고하면

현 매물대에 대한 소화를 마친다면 플래그 패턴으로 한번더 내려 6000불대의 가격으로 내려갈수 있을 확률이 높다고 분석하는 바입니다

Disclaimer

The information and publications are not meant to be, and do not constitute, financial, investment, trading, or other types of advice or recommendations supplied or endorsed by TradingView. Read more in the Terms of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