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ding_hippie

22.04.17 매매시황분석

Short
BINANCE:BTCUSDT   Bitcoin / TetherUS
0.달러지수
- 주간: 상승채널을 만들면서 21년 6월 이후 지속적인 상승을 보여주었다. 채널 상단 돌파 시에는 추가적으로 급격한 상승이 가능함. 반대로는 조정을 받을 수도 있는 중요한 위치. *RSI가 이전 천장 부근에 도달했음.

-일간: 1월 초부터 60선까지의 조정만 받으면서 상승추세를 연장하고 있다. 99.3 부근의 저항을 깨면서 최근 100을 돌파한 자리에서의 움직임이 나오고 있으며, 채널 상단의 저항에 걸려 있음.


1.비트코인
- 주간: 채널 재돌입 후에 팽이를 형성하였고, 이후 조정에서 20, 60선이 모두 돌파되었다. 주봉의 길이가 짧은데, 변동성이 다시 축소되고 있는 중이다(ATR에서도 확인 가능). 다음주에도 이어서 추가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는 자리로, 상방으로의 베팅은 어렵다.

- 일간: 세 번의 채널 재진입 시도가 있었고, 하단 저항선에 의해서 계속 조정을 받았음. 세 번이나 맞았기 때문에, 상방 가능성이 당분간 낮아졌다. 45k에서의 넥라인을 깨면서 10%의 하락이 터졌고, 현재는 하방추세가 쉬는 중이다. 작은 시간대에서 볼 때 수렴 후 추가하락 가능성에 대비. 변동성(ATR)이 축소되고 있다.

- 4시간: 주황색 박스를 따르면서 하락이 연장되었고, 파란색 박스에서 바닥탈출 시도가 있었다. 그러나 20EMA에서 저항을 받아 재차 하락하였고, 박스를 형성하고 있음. 매도 포지션 진입. 스탑은 42k로 설정함.


2.이더리움
- 주간: 3주전까지 비트코인보다 강세를 보였다. 현재도 60선을 깨지 않고 있는 상태임. 반대로 비트코인의 추가 하락이 나온다면 강한 하락이 나올 여지가 남아 있는 자리다.

- 일간: 삼각수렴을 돌파하며 나온 상승분을 대부분 반납하였고, 돌파된 주요저항선인 28.5k 부근까지 열려있다. 일봉에서는 20EMA 아래로 내려와 있는 상태로 변동성을 축소중임. 변동성이 하락 방향으로 확대될 수 있는 자리이다.

- 4시간: 하락이 연장되는 패턴들이 이어지고 있다. 변동성이 축소되면서 다시 수렴하고 있으며, 현재는 이평선 아래에 눌려있기 때문에 상방 베팅이 확률적으로 유리하지 않다. 매도 포지션 구축시 1차 타겟은 일봉에서 본 28.5k.


3.주식시장
- 나스닥 일간: 주황색 원에서 천장을 만들면서 강한 조정이 나오며 20,60EMA돌파하여 매수세가 사라졌다. 13.9k 부근에서의 반등을 장악형 양봉이 나오면서 무효화시킴. 월요일부터 하락세가 연장될 가능성에 주목.

- 코스피200 일간: 20EMA를 상승돌파한 후 2주간 지속하다가 재차 하방돌파하면서 하락 채널을 형성하였다. 직전 확인된 바닥을 돌파시에 추가하락의 방향이 더 열려있다. 강한 양봉이 하루 나왔으나, 갭하락으로 재차 무효화되었음. 변동성을 죽이면서 하락이 이어지고 있어서 어려운 장세임.


총평: 금리인상과 더불어 달러지수가 강세를 보이고 있고, 바닥으로 볼 수 있는 신호보다는 연장을 기대할 수 있는 수렴들이 진행중이다. 위험자산에서 다음 주에 추가 하락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대응할 것임.

※ 개인의 매매 아이디어일 뿐입니다.
Trade active:
달러지수가 추가상승하여 101에 근접하였으나, 나스닥 포함 위험자산군에서 일봉 장악형 반등이 나옴. 아직 스탑로스 터치 전. 약세장이 유지된다면 일봉 이평선 돌파하지 못하고 다시 빠질 것. 근거: 달러지수와 암호화폐의 괴리가 지속되지 않는다.
Trade closed: stop reached:
비트코인, 이더리움 숏 포지션 스탑로스. 시장 상황이 변하였으므로 숏포지션 보유중이라면 리스크를 재점검해야 함.

Disclaimer

The information and publications are not meant to be, and do not constitute, financial, investment, trading, or other types of advice or recommendations supplied or endorsed by TradingView. Read more in the Terms of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