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1212

[5월 6일] 비트코인 정말 시즌종료인가??

Long
BYBIT:BTCUSDT   BTCUSDT SPOT
안녕하세요 k1212입니다.

저번에 앞으로 열심히 활동하겠다는 글을 올리자마자 바로 코로나에 걸려 죽다 살아났습니다 ㅠㅠ

목소리가 거의 안나오는 후유증에 걸려서 유튜브도 진행하지 못하였는데요

기다리셨던분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씀 먼저 드리고 글 시작하겠습니다.

이제 몸이 다 회복되었기에 앞으로는 정말로 !!! 관점글과 유튜브 열심히 올리겠습니다 ㅎㅎ

그럼 본론으로 넘어가겠습니다.






가장 먼저 큰 흐름에서 보기위하여 주봉차트 먼저 보시죠

반등하지 못하고 자산시장의 악재때문에 크게 밀려버려서 트렌드 라인의 하단까지 와버린 모습입니다.

만약 저 트렌드라인이 뚫려버리거나 꼬리를 달고서라도 반등하지 못한다면, 정말 상상하기도 싫은 암흑기가 다시오겠죠.





다음은 일봉입니다. 저는 이런식으로 하락쐐기를 보고있었습니다.

그리고 4시간봉에서의 상승다이버 누적 및 일봉에서의 상승다이버, 저점 리테스트까지 한 후 반등이 크게 나왔습니다.

유의미한 상승이었다고도 볼 수 있었는데요.

저는 계속 찜찜했던게, 올린 상승분에 비해서 거래량이 생각보다 적었고 제가 좋아하는 4시간봉의 연속되는 캔들로 상승다이버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제 기준에 맞지 않았기때문에 롱을 진입하지 않고 조금 더 지켜보고있었는데요. 금리의 악재때문인지 코인뿐만 아니라 주식시장에서도 큰 하락이 나왔습니다.

하락폭도 전일 상승분을 다 잡아먹을 정도로 강한 하락이 나왔구요.

그럼 이제 어떻게 보아야 하는가? 이게 제일 중요한 문제겠죠

저는 코인의 불장을 바라는 롱충이라 큰 트렌드 라인을 깨지 않으면 좋겠다는 바램이 강합니다.

그러나, 제가 생각하기에 아직 저점이 나온것 같지는 않고, 반등을 하더라도 한번 더 저점을 갱신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트렌드라인을 지킨다면 여기가 바닥일 수 도 있는 구간이기에

숏을 잡기보다는 롱을 위주로 운영할 것이며, 그에 따른 전략입니다.





★저점을 갱신하지 않는다는 조건하에★

34k 부근을 손절기준으로 잡고

35500부터 분할로 롱을 진입할 예정입니다.

저점갱신 이후 제가 좋아하는 4시간봉에서 연속되는 캔들로 상승다이버가 나와준다면 최고지만

그렇게나오지 않더라도 롱을 들어갈것입니다.

35k를 지켜준다면 좋겠지만 스탑헌팅과 V자 반등이 나올 수 있기에 손절기준을 조금 넓게 잡았습니다.

선물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배율을 낮추시는걸 추천드리며

현물을 운영하시는분들은 현금관망 후 제대로된 반등이 나온다음에 진입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좋아요 한번씩만 부탁드려요 !!

Disclaimer

The information and publications are not meant to be, and do not constitute, financial, investment, trading, or other types of advice or recommendations supplied or endorsed by TradingView. Read more in the Terms of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