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9, 2014

TradingView 와 Quandl 연결 – 최고의 웹차트에 9백만 데이터 셋이 더해졌습니다!

TradingView 와 Quandl 연결 – 최고의 웹차트에 9백만 데이터 셋이 더해졌습니다!

TradingView 과 Quandl 이 통합 연결되었음을 기쁜 마음으로 알려 드립니다! Quandl 은 오픈 데이터 플랫폼으로써 9 백만개가 넘는 무료 데이터 셋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멋진 연결은 온라인 마켓 어낼리시스에 있어서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Quandl 은 실시간이나 인트라데이 프라이스 데이터는 제공하지 않지만 전 세계의 어마무시한 통계 및 이코노믹 데이터를 갖고 있습니다.

보기 몇개:

  • 쇼트 인터레스트 & 불리쉬/베어리쉬 스탁에 대한 센티멘트 인덱스 (감성 지수). 이러한 수치 데이터를 귀하의 차트에 곧바로 인디케이터 넣듯이 넣을 수 있습니다.
  • SEC 및 Damodaran 의 펀더멘털 필드를 귀하의 차트에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 선물 계약에 대한  Commitment of Traders (COT) 값 (CFTC 제공)
  • 인터내셔널 스탁
  • 전세계 이코노믹스 및 소셜 데이터 필드 대량 보유!

기본적으로 TradingView 를 통해  Quandl 이 저작권을 갖고 있는 모든 데이터를 보실 수 있습니다! 더욱 더 멋진 것은 귀하의 데이터를 Quandl 과 함께 써서 TradingView 차트에서 분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쓰는 법:

Quandl 데이터셋을 두가지 방법으로 TradingView 에 넣을 수 있습니다:

  1. 심볼 시리즈로써.
  2. Pine 스크립트를 써서 스터디로써.

메쏘드 1 – 퀀들 데이터를 심볼 시리즈로 넣기

이 방법은 TradingView 에서 볼 수 없는 심볼에 대한 차트를 보고자 할때 최선의 방법입니다.

  1. 보기로, DAX 인덱스 (독일)를 보고는 싶은데 TradingView 에서 아직 지원이 안되고 있다면 다음과 같이 따라 하십시오:
  2. 퀀들에서 DAX Index (Germany) 를 찾아 열도록 하십시오.
  3. 맨 위 오른쪽 귀퉁이에 “Quandle 코드”를 보시기 바랍니다.
  4. 그 코드를 트뷰 심볼 에디트 창에 카피/페이스트하십시오. 이때, 코드 앞에 ‘QUANDL:’ 프리픽스를 붙여야 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됩니다: QUANDL:YAHOO/INDEX_GDAXI.
  5. 엔터키를 누르십시오.

이제 TradingView 에 DAX 인덱스 차트가 열리게 됩니다! 이런 방법으로 Quandl 의 모든 데이터를 넣을 수 있습니다. 프라이스 데이터 뿐만 아니라 심지어 미국 이코노미 데이터와 같은 데이터도 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트뷰의 더넣기/견주기 기능을 써서 퀀들의 모든 데이터 시리즈를 차트에서 세컨드 심볼로 넣어 볼 수 있습니다. 보기로 아래에 DAX 인덱스를 더 넣는 모습이 나옵니다:

또 다른 보기로 캘리포니아 실업율를 넣는 모습입니다:

노트: 퀀들 데이터셋은 한가지 이상의 데이터 시리즈가 들어 있습니다. 보기:  http://www.quandl.com/ISE/IND_S. 원하는 데이터를 받으려면 요청시 끝에  ‘|’ 딜리미터를 붙여주면 됩니다. 보기로, ISE 센티먼트 인덱스에서 ‘10 avg’ 컬럼을 보려면 ‘QUANDL:ISE/IND_SI|1’ 처럼 하면 됩니다. 이 값을 쓰지 않게 되면 데이터셋에 들어 있는 첫번째 데이터 시리즈를 받게 됩니다.

메쏘드 2 – 퀀들 데이터를 Pine 스크립트 스터디로 넣기.

Pine 퍼블릭 라이브러리의 QUANDL 스터디는 차트에 퀀들 데이터를 보여주기 위해 만든 것입니다. 그냥 차트에 이 지표를 걸고 인풋에퀀들 코드를 넣기만 하면 됩니다.

현재 애플 차트를 보고 있다고 치겠습니다 (AAPL 스탁). You can easily add any fundamental data 이 페이지로부터 모든 펀더멘털 데이터나 귀하의 차트에 퀀들 스터디를 써서 쇼트 인터레스트 등과 같은 데이터 또는 Commitments of Traders (COT) 까지도 아주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퀀들 데이터를 Pine 스크립트와 함께 효과적으로 쓰는 법

TradingView 의 Pine 스크립트에서 곧바로 퀀들 데이터를 불러 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는 그 데이터릉 쓰고 싶은 대로 쓰면 됩니다.

보기를 들자면 일부 데이터 (디비든드, 쇼트 인터레스트 등) 는 언제나 특정 스탁에 관한 데이터입니다. 따라서, 매번 새로운 심볼을 보려고 할 때마다 하나씩 하나씩 데이터를 다시 요청할 필요없이 자동화 할 수 있습니다.

솔루션 – 차트에 보고 있는 심볼에 해당하는 적절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요청하는 스크립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Pine 쇼트 인터레스트 스크립트와 같은 보기를 두어개 만들어 놓았습니다. 이 스터디를 차트에 걸면 귀하가 보고 있는 차트 심볼이 무엇이던 간에 그 심볼의 쇼트 인터레스트를 보여주게 됩니다.

In the Pine 스크립트 퍼블릭 라이브러리에 보면 같은 일을 하는 다른 스터디도 들어 있습니다. 보기: 불리쉬 센티먼트 인덱스 & 베어리쉬 센티먼트 인덱스.

귀하의 관심 데이터셋 (보기: 선물용  Commitment of Traders 갑) 에 대해 “syncing” 스터디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이들 데이터 이용 가능성 및 조합은 무궁무진합니다!

위에 말한 모든 스터디는 퍼블릭 라이브러리에 오픈되어 있으며 여러분들도 커뮤니티와 함께 여러분의 스터디를 셰어할 수 있습니다!

 

NOTE: Use the following function to reference datasets from Quandl
// with default mapping (OHLCV will be auto mapped if they exists)
quandl(code) => security("QUANDL:" + code, “D”, close)
// explicitly specify column to return
quandl(code, column) => security("QUANDL:" + code + “|” + to_string(column), “D”, close)

귀하의 데이터를 퀀들에 올려서 트뷰 차트를 통해 분석용으로 보도록 하십시오!

끝으로 귀하 자신의 데이터를 트뷰에서 볼 수도 있습니다! Quandl.com (무료) 에 등록한 뒤 귀하의 데이터를 업로드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위에 얘기한 방법으로 업로드한 데이터를 트뷰 차트에 넣어 볼 수 있습니다.

퀀들에는 여러 전문가들의 수많은 데이터가 들어 있어 Pine 스크립트를 통해 쉽게 뽑아 볼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 마켓 분석에 있어 완전히 새롭고도 멋진 방법을 열게 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