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5, 2017

TradingView 소셜: 일일 퍼블리케이션 제한

TradingView 소셜 시리즈

이 글은 TradingView 에서 소셜 기능을 최대한 이용해 최고의 효과를 거두는 방법 시리즈의 일부분입니다. 하나도 빠트리지 말고 꼭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끝내주는 커스텀 채팅룸을 만드는 꿀팁, 이름을 떨치는 법 설명, 모더레이터도 어쩔 수 없는 흔한 유저 클레임을 뽑아 강조, TradingView 에서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5 가지에 대해 경고, 당사의 편견없는 자유로운 아이디어 교환 방침 안내, 자세한 뱃지 설명 뿐만 아니라 코멘트 모더레이션에 대한 중간적 입장 표명,  명성에 대한 고찰 및 멀티 채털 서포트에 대해서도 자세히 말씀드렸습니다.

새로운 소식 알려 드립니다!

우리의 강점

TradingView 가 가진 가장 큰 강점은 긍정적인 방식으로 서로를 지지하고 다른 사람이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주려는 액티브 트레이더들의 커뮤니티라는 사실입니다. 여러분이 트레이딩 아이디어를 서로 나누고, 리뷰 및 비평을 통해 배울 가치가 있는 트레이딩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고, 정보에 기반한 의사 결정을 하며 자신감을 갖고 트레이딩을 하게 되는 것을 통해 잘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즐거울 뿐만 아니라 금융마켓을 좀더 가깝고 투명하게 만들고자 하는 우리의 사명을 지지하는 것입니다.

소셜 트레이딩 세계에서 여러분은 인텔리전트하며 쓸모가 있는 아이디어를 갖고 커뮤니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트레이딩뷰는 여타 다른 커뮤니티와 차별점을 갖습니다. 처음 시작한 이래로 계속되는 성장을 통해 소셜 액티비티 분야의 신기록 을 세웠으며 꾸준히 유저층을 넓혀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무적인 성장세가 기쁘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우리가 진심으로 가치를 두는 것 (커뮤니티에 가치를 부여해주는 심사숙고와 설명이 잘 된 아이디어) 으로 부터 벗어나지는 않을 것입니다. 고품질 컨텐츠 퀄리티를 유지하기 위해 여러가지 이니셔티브를 시작했으며, 그 가운데 하나가 바로 명성 쌓기에 관한 블로그 포스트였습니다.

양보다는 질

이전 포스트에서 오써들에게 양보다는 질을 우선하라는 조언을 해 드렸습니다. 안타깝게도  일부 유저가 별 관심을 끌지 못하는 아이디어를 대량으로 퍼블리쉬하는 일일 전략을 구사하는 것을 파악하게 되었습니다. 같거나 거의 비슷한 설정, 이전 차트에 대한 업데이트를 “새로운” 아이디어로 공유하거나 분석없는 성급한 퍼블리케이션을 내는 등의 일이 이에 해당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그런 유저들은 많은 포인트를 쌓게 되어 리더보드 자리를 차지하곤 하는데, 이런 아이디어에 대한 커뮤니티 평가는 낮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TOP 뱃지를 달기 위해 단 하루에 30개가 넘는 아이디어를 퍼블리쉬하는 식으로 남용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대량 생산되는 아이디어는 트레이딩뷰 컨텐츠의 퀄리티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상황을 멈추어 다른 유저가 똑같은 방식을 흉내내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하루 퍼브리케이션 수를 10으로 제한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다른 유저가 멋진 아이디어를 퍼블리쉬하여 리더보드에 자리에 앉을 수 있도록 하여, 과도하게 퍼블리쉬하지 않고도 긍정적인 커뮤니티 반응을 이끌어 낼수 있게 될 것입니다.

다양한 접근

필요한 경우 제한수 10을 다시 평가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루 셰어할 수 있는 아이디어수를 제한함으로써 단순히 퍼블리슁을 위한 퍼블리슁을 막고자 합니다.  그러면 오써는 더 많은 시간을 차팅 및 분석 결과 설명에 쏟게 될 것입니다. 꽤 괜찮은 평가를 받는 좋은 아이디어가 더 이상 무수한 어설픈 아이디어로 인해 압도되는 일이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이 방식은 그러한 전략을 제한하여 진중하고 좋은 뜻을 가진 오써들의 동기부여뿐만 아니라 건전하고 경쟁적인 정신에 이바지한다고 생각합니다. 전에 발표한 대로 높은 레벨의 퀄리티를 유지하려는 목표로 명성 계산 방식을 업데이트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목표를 이루기 위한 여러 가지 접근 방법의 일환으로 2017년에는 더욱 더 많은 활동을 할 것입니다. 트레이딩뷰는 최고이며 가장 마음을 끄는 트레이딩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는 사이트로 자리매김하여 왔습니다. 우리는 앞으로도 우리의 사명으로 여기고 이 길을 계속 걸어갈 것입니다.

함께 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트레이딩뷰 파운더 및 모더레이터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