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스크리너: 주식, 암호화폐 코인, ETF 리서치 활용하기

Dec 26, 2023

오늘은 새로운 제품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주식 스크리너, 암호화폐 스크리너, ETF 스크리너입니다. 이 제품들은 사용자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속도, 기능, 스크리닝 기능이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메인 메뉴에서 제품을 클릭하고 스크리너를 선택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주식 스크리너를 예로 들어 주요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화면 선택하기

다양한 주식 그룹(예: 시가총액 상위 종목 또는 순이익이 가장 높은 기업)을 팔로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미리 만들어진 화면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화면은 스크리너 메인 메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주식 스크리너를 클릭하고 인기 화면 섹션까지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또는 새 화면 만들기를 클릭하여 고유한 트레이딩 관점으로 나만의 화면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필터에 빠르게 액세스하기

사용하는 모든 화면의 필터가 표 위에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스크리너에 이미 적용된 필터를 찾을 수 있고 향후 필터를 위한 ‘템플릿’을 볼 수 있습니다.

패널에 필요한 필터가 아직 표시되지 않는 경우 더하기를 클릭하여 검색 메뉴를 통해 검색하고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재무 데이터, 기술 지표 및 리서치에 유용할 수 있는 모든 것이 수집되어 있습니다. 어떤 지표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 필터 이름 옆에 있는 질문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식 베이스에서 해당 지표에 대해 읽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필터에 대한 사전 설정과 설명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으므로 각 보조지표에 대한 글을 자세히 살펴볼 필요는 없습니다. 저희는 모든 표준 트레이딩 시그널을 검토하여 표준 수준을 선택했습니다:

다른 필터 값이 필요하면 사용자 지정 섹션으로 이동하세요. 여기에서 더 미묘한 설정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술적 분석을 수행할 때 유용합니다. 골든 크로스를 찾아 상승장에서 가장 먼저 상승하고 싶으신가요? 인디케이터 길이, 차트주기, 조건을 사용자 지정하세요.

연중 최고치에서 약간 하락했지만 여전히 숏 포지션을 원하는 투자자에게 매력적인 기업을 찾고 싶다면 가격 필터에서 필요한 값을 설정하면 됩니다:

결과 표시

이제 모든 것을 사용자 지정한 후 표에서 리서치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테이블 바로 위에서 찾을 수 있는 열 집합인 주제별 데이터 집합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손익 계산서, 대차 대조표 또는 현금 흐름 탭을 선택하기만 하면 스크리너에서 바로 자산의 재무 제표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가장 최신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또는 가장 중요한 가치 평가 및 수익성 지표에 관심이 있다면 같은 패널에서 해당 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열을 살펴보겠습니다. 기본 컬럼 말고도 바라는 컬럼을 더하여 구성할 수 있습니다.

표 작업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 각 컬럼에는 이동, 자산 정렬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는 보다 정확한 조사를 돕는 스크리너의 기능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다른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데이터 내보내기
  • 표의 데이터 자동 새로 고침
  • 재무 지표를 변환하기 위한 확장된 통화 세트
  • 관심 종목 목록에 종목을 빠르게 추가하는 기능

스크리너는 계속 개선되고 있으므로 여러분의 의견이 필요합니다. 피드백을 보내주시면 더욱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트레이딩뷰 팀

Look first Then leap

트레이딩뷰는 여러분을 위해 만들어졌으므로 트레이딩뷰의 멋진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차트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