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륨 프로파일: 새로운 것과 나아진 것

Apr 21, 2022

볼륨 프로파일에 대한 피드백을 많이 받기 때문에 그날그날의 분석에서 볼륨 프로파일 사용하는 것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덕분에 더 나은 환경을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우리는 이 최신의 볼륨 프로파일 관련한 업데이트에서 이 분야에서 가장 자주 요구되는 개선사항들 중 일부를 제공하게 되어 기쁩니다.

세션 볼륨 프로화일 (SVP) 인디케이터에서 세션 분리

세션 볼륨 프로화일 인디케이터에 새로운 인풋인 Sessions 이 하나 생겼습니다. 이 인풋은 확장시간 디스플레이가 켜져 있을 때 어떻게 PSP 인디케이터를 만들지를 정하게 됩니다.

“모두” (디폴트) 로 설정하면 이 인디케이터는 프리-마켓, 메인 트레이딩 세션, 포스트-마켓 세션을 모두 하나의 하나의 세션으로 보게 됩니다. 각 거래일에 대해 하나의 프로파일이 만들어 지게 되며, 여기에는 첫 프리-마켓 캔들로부터 마지막 포스트-마켓 캔들로 끝날 때 까지의 모든 트랜잭션에 대한 볼륨이 들어가게 됩니다. 이 것이 이전에 이 인디케이터가 확장 시간에 대해 돌아가는 방식입니다.

“각각 (프리-마켓, 마켓, 포스트-마켓)” 옵션은 그날의 세션별로 따로 볼륨 프로화일을 만들게 되며, 이는 오로지 그 구간에 대한 거래만 들어가게 됩니다. 따라서 해당 심볼이 프리-마켓, 메인 세션 및 포스트-마켓으로 나뉘어 있다면 이 인디케이터는 매 트레이딩 데이마다 세 개의 프로화일을 따로 만들어 줍니다.

“프리-마켓”, “마켓” 및 “포스트-마켓” 옵션은 해당 세션 피어리어드에 대한 하나의 볼륨 프로화일만 만들게 됩니다.

이러한 세팅은 시간 연장 차트에서만 쓸 수 있습니다. 차트에 연장 시간 데이터가 없거나 연장 시간 디스플레이가 꺼져 있는 경우 이 인디케이터는 ㅍ프리 또는 포스트 마켓에 대한 볼륨 프호화일은 만들어 지지 않습니다.

새로운 인디케이터: 피어리어딕 볼륨 프로화일 (PVP)

피어리어딕 볼륨 프로화일 인디케이터는 하루 보다 긴 기간에 대하여 볼륨 프로화일을 만들어 줍니다.  PVP 에 대한 프로파일링 원리와 인풋 파라미터는 앞서 말했던  SVP 와 비슷합니다. 이 인디케이터는 유저가 “Input” 파라미터로  세팅한 각각의 새 피어리어드별로 기본 볼륨 프로파일을 하나씩 만들어 줍니다. 첫번째 필드에는 피어리어드 멀티플라이어, 두번째 필드에는 “Day”, “Week” 또는 “Month” 값이 들어가게 됩니다.

보기로, “Period” 인풋으로  1달을 세팅하면 차트에 그려지는 각 볼륨 프로화일에는 각각의 달에 이루어진 모든 트레이드 볼륨이 들어가게 됩니다. 볼륨 프로화일 만들기에 대한 자세한 것은 이 아티클을 읽어보십시오.

모든 볼륨 프로화일 인디케이터에 나오는 POC, VAL 및 VAH 라인

모든 볼륨 프로화일 인디케이터에 대해 차트의 밸류에어리어 상한 (VAH) 및 하한 (VAL) 을 보여주는 새로 넣었습니다. 이러한 선은 주어진 기간동안 이루어진 모든 트랜잭션의 N %가 들어있는 밸류에어리어의 바운더리 값을 눈으로 볼 수 있도록 해 줍니다. Value Area High 및 Value Area Low 라인은 모든 거래들 중 N퍼센트에 대해 매매거래를 할 수 있는 최대가격수준에 대략적으로 위치하며, 여기서 N은 밸류에어리어볼륨의 인풋 매개변수에 해당합니다.

PVP, SVP, 및 SVP HD 의 경우, Point of Control, Value Area High 또는 Value Area Low 선을 가장 가까운 막대와의 교차점으로 확장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수준의 분류를 시각적으로 더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픽스트 레인지 볼륨 프로화일 (FRVP)

픽스트 레인지 볼륨 프로화일 인디케이터는 Extend Right (오른쪽 늘임) 인풋 파라미터가 있어 셈에 쓰이는 오른쪽 바운더리를 없애줍니다. 이 인디케이터를 차트레 걸려면 먼저 두 좌표를 정해야 합니다:프로화일 스타트 및 엔드 포인트. 그러면 이 인디케이터는 이 고정 기간 데이터로만 만들어 지게 됩니다. 새 Extend Right (오른쪽 늘임) 인풋 파라미터는 모든 히스토리 캔들 및 두 번째 좌표의 오른쪽에 나오는 모든 새로운 캔들이 모두 들어간 프로화일을 이어서 만들어 가게 됩니다.

위의 것들이 여러분들에게 쓸모가 있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저희와 함께 셰어해 주십시오. 유저를 위한 트레이딩뷰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새로운 피처를 만들어 드리고자 여러분의소리를 듣고 싶습니다.

Look first Then leap

트레이딩뷰는 여러분을 위해 만들어졌으므로 트레이딩뷰의 멋진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차트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