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드로잉 오브젝트를 빠르고 정확하게 옮기기

Sep 21, 2022

주식 분할의 경우 여러 드로잉 오브젝트를 한꺼번에 옮겨야 하는 때가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가장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먼저 옮길 오브젝트를 고릅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 Windows의 경우 Ctrl 키 또는 Mac의 경우 ⌘ 키를 누른 상태에서 각 오브젝트를 차례로 고릅니다.
  • 마우스 왼쪽 버튼과 Windows의 경우 Ctrl 키 또는 Mac의 경우 ⌘ 키를 눌러 오브젝트가 있는 차트 영역을 고릅니다.

오브젝트를 고른 뒤 다음과 같이 옮길 수 있습니다.

  • 이 방법은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지만 오브젝트의 위치를 ​​정확하게 설정할 수 있는 키보드 화살표.
  • 왼쪽 클릭 드래그는 개체를 이동하는 가장 빠른 방법이지만 차트에 개체를 정확하게 배치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를 빠르고 정확하게 옮길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이제 차트 또는 오브젝트 트리에서 여러 드로잉 오브젝트를 고른 뒤 세팅을 열고 “디스플레이스먼트” 탭에서 보내고자 하는 값을 셋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옮겨진 오브젝트들은 각각 포인트 좌표가 바뀌게 되며, 여기에는 프라이스 밸류에 대한 더하기, 빼기, 곱하기 및 나누기, 바 인덱스에 대한 더하기 및 빼기 등 수학적 연산이 쓰입니다.

보기보다 쉽습니다!

입력 필드에 +5를 지정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모든 그리기 개체가 프라이스 스케일에서 5유닛 위로 이동합니다.

각 점의 좌표에 대한 수학적 규칙에 따라 계산이 수행되며, 가격의 곱셈/나눗셈은 객체의 시각적 변화로 이어질 수 있음을 고려해야 합니다. 보기로, 오브젝트 포인트가운데 하나가 음수 좌표를 갖고 두 번째 점에 양수 좌표가 있는 경우 곱할 때 거꾸로 움직입니다.

그렇게 빠르지 않습니다.

부호 없이 숫자만 입력하면 모든 드로잉 오브젝트는 지정된 좌표 값으로 옮겨집니다.

팁: 한 번에 여러 오브젝트의 비저빌리티를 맞춤 세팅하여 드로잉 오브젝트 작업을 더 효과적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플랫폼을 더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혁신이 쓸모 있기를 바랍니다.

TradingView 와 함께 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Look first Then leap

트레이딩뷰는 여러분을 위해 만들어졌으므로 트레이딩뷰의 멋진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차트 시작